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9 12:00:00
기사수정


▲ 美 싱크탱크 "SEC 암호화폐 감독, 투자자 이익 침해 가능성"

미국 싱크탱크 기업경쟁력연구소(CEI) 소속 수석 연구원 John Berlau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접근법을 비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전했다. 연구원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가 규제로 인해 잠재력이 약화됐으며, 만일 암호화폐가 유가증권으로 간주돼 SEC의 조사를 받는다면 블록체인 기능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SEC의 암호화폐 감독 방식은 개인투자자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주 초, 공화당 소속 워렌 데이비슨 하원의원은 암호화폐를 증권법 적용에서 배제하는 토큰 분류법(Token Taxonomy Act)을 다시 제출한 바 있다.



▲ 日 가상화폐 거래소 협회 "자이프, 투자 선동 광고 부적절"

일본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앞서 일본 금융투자사 피스코 산하 자이프(Zaif)가 투자자의 구매를 부추기는 부적절한 이메일을 사용자에게 발송했으며, 이에 대해 11일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협회(JVCEA)가 경고했다. JVCEA는 건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지난해 광고 지침을 제정했으며, 그중 명확하게 '투자자의 투기 심리와 경쟁 심리 선동' 및 '특정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지수의 과도한 추천'에 대한 광고 또는 사은품 지급을 금지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34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