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블록체인 XMAX의 베이징 기술개발팀이 9월 7일 자체 개발한 월렛 X Token 테스트 버전 론칭을 발표했다.
테스트 버전으로 발표한 X Token은 Swift 4.1 및 Apple App 원생개발 프레임을 적용했으며 사용자는 중국 지역 외의 애플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X Token의 개발 담당자는 X Token이 지갑 개설 및 도입, 잔액, 실시간 화폐가치, 총자산의 환산 등 일반거래소에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X Token은 QR코드송금 및 수금, 송금 진도 및 거래 기록조회 등 고효율적 거래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안전성 측면에서는 IOS와 Android 모두 적용가능한 개방 프레임 대신, 원생 프레임으로 별도 개발을 선택했다.
이번 발표의 내용으로 보면 미래에는 App에서도 직접 X Token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XMAX를 통해 제공된 SDK 툴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지갑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상, 탑승물 등)을 결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발표된 X Token의 테스트 및 향후의 정식 출시는 XMAX의 사이드 체인 기술의 새로운 길을 여는 작업으로 보여진다. 현재 첫 번째 XMAX 사이드 체인이 개발 중이며, 구현된다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출시된 X Token wallet은 XMAX 사이드체인과 크로스체인 트랜잭션이 가능해진다. 모든 사이드체인 트랜잭션은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동기화되어 공개적으로 추적 및 감독을 받게 된다.
X Token 기술 개발 담당자 Squall은 “설계 초기사용자 의향조사 결과 편리성 및 보안에 대한 우려가 많았고, 실사용이 편리한 웹버전 지갑을 선호했다”고 밝혔다. XMAX는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의 중점 개발 목표를 만들고 H5웹버전 지갑을 위한 준비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