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H 개발자 회의, 3개월 정기 시스템 업그레이드 방안 논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 시간)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에서 글로벌 시스템 정기 업그레이드(하드포크)와 관련해 보다 상세한 논의가 오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조셉 디룽(Joseph Delong) 컨센시스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3개월은 하드포크를 진행하기에 주기가 너무 짧다"며 반대 입장을 내비쳤으며, 패드릭 해리슨(Fredrik Harryson) 패리티 CTO는 "아무리 좋은 취지로 하드포크를 기획하더라도, 6개월 일정을 담은 시간표대로 흘러간 적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 OKEx, BTC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숏비율 증가
13일 오전 10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15.79%, 숏 포지션 비율은 18%를 기록하며 숏 비율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7.19%, 12.88%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5.91만 BTC,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68.77만 ETH를 나타내고 있다.
1. 지코인(XZC, 시가총액 90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서 밋업 진행
2. 스마트캐시(SMART, 시가총액 186위),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서 밋업 진행
▲ 美 벤처캐피탈 '유니온스퀘어', 17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미국 뉴욕 소재 벤처캐피탈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현재까지 코인베이스, 블록스택 등 총 17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 80% 미국 투자자 "암호화폐 소득 신고 안 한다"
4월 15일 미국 납세 신고 기간을 맞아 미국 암호화폐 관련 유명 트위터 계정 크립토 웬디 오(Crypto Wendy O)가 진행한 암호화폐 소득 신고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중 80%가 "암호화폐 소득 관련 납세를 위한 소득 신고를 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중 단 5%만이 소득 신고를 하겠다고 답했으며, 15%의 응답자는 현재 소득 신고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설문조사는 현재까지 620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 외신 "올들어 개별 암호화폐 '시장 동조 현상' 약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비티씨(newsbtc)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업체 호들봇(Hodlbot)의 연구 결과를 인용 "올들어 암호화폐들의 '시장 동조'(전반적인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가격 등락이 결정되는 현상) 현상이 약화되고 있다"며 "이는 여러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