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5 12:00:01
기사수정



▲ 프랑스 경제부 장관 "올해 안에 암호화폐 거래 면세 추진"

외신에 따르면 브뤼노 르 메르 프랑스 재정경제부 장관이 파리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포럼에 참석해 "최근 프랑스 의회는 팩트액트(Pact Act)를 통과시켰다. ICO를 희망하는 프로젝트들은 프랑스 금융 시장 관리국(AMF) 신청할 수 있다. 이는 프랑스가 ICO를 위해 새로운 법률 프레임 워크를 만들어냈음을 의미한다. 또한 올해 내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도전이 이뤄질 것이다. 바로 암호화폐 거래 세금을 면제하는 것이다. 다만 전문 거래 및 투자자들에게는 과세가 여전히 적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은 현재 정부의 최우선 목표 중 하나"라며 "당국은 200여 개의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확정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는 "향후 5년 간 45억 유로를 혁신 산업에 투자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이 주요 타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블록체인을 비트코인에 한정하는 함정에 빠져서는 안된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의 환상과 불확실성을 함께 지니고 있다. 비트코인은 최근 상승세를 나타내고는 있지만 지난 1년 가치가 절반 가까이 하락했다. 이로써 비트코인의 큰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증명됐다. 이에 당국은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정책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주어야할 의무가 있다. 프랑스 정부의 방향성은 더 많은 자유, 더 높은 투명성, 더 확실한 투자자 보호를 기본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 BCH·BSV 극과극 흐름...BCH 12% 상승

BCH와 BSV의 가격이 상반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BCH는 방금전 7% 대의 단기 상승을 기록하며 315.7 달러까지 올랐다. BCH의 오늘 하루 상승폭은 약 12.66%다. 7일 내 최고가다. 반면 BSV는 60.12 달러로 12.64% 하락했다. 30일 기준 최저가다. 방금전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BSV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 렛저엑스, BTC 실물 결제·청산 선물 거래 라이센스 신청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업체 렛저엑스(LedgerX)가 15일(현지시간) 실제 비트코인으로 결제 및 청산하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DCM(designated contract market) 라이센스를 CFTC(선물거래위원회)에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CME 그룹 등이 제공하기 시작한 현금 결제 기반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와 달리, 계약 체결 후 실제 비트코인을 받는 형식의 선물 거래다. 렛저엑스는 라이센스가 발급되는대로 '옴니'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해당 거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렛저엑스 측은 "이미 CFTC 측으로부터 SEF, DCO 등 라이센스를 받아 선물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으며, 이번 신청은 추가적인 라이센스다"라며 "라이센스 발급을 대기하고 있는 백트 등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22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