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UDC 2018)’이 개막 이틀째인 1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오전 세션은 두나무 이석우 대표의 환영 연설을 시작으로 비트렉스의 빌 시하라 대표, 네오 다 홍페이 설립자, 테라 및 티켓몬스터 설립자 신현성 의장, 두나무 람다256 연구소 박재현 연구소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오후 세션에는 9명의 전문가가 나서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심도 있는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룸네트워크(Loom Network) 매튜 캠벨 대표는 플라즈마 캐시(Plasma Cash)가 블록체인 게이밍 환경을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발표를 했다.
룸네트워크는 이미 사이드 체인을 통한 이더리움 DApp인 좀비 배틀그라운드(Zombie Battleground)를 출시한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디지털 아이템을 실제 가치로써 소유할 수 있고, 데이터가 개방되어 있으며 개발 포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수익 모델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제공 중인 룸 SDK는 플라즈마 캐시를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과 보안성 모두 높다는 설명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