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키예프 행정당국, BTC 대중교통비 지불 방안 재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최근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시 행정당국(KCSA)이 비트코인을 사용한 대중교통비 지불 방안을 재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예프의 대중교통 인프라를 전세계 주요 도시의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노력의 일환이라는 게 KCSA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해당 안건은 이미 한 차례 제기된 바 있지만, 당시 BTC 가격의 변동성과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된 가치에 키예프 당국은 해당 방안을 보류한 바 있다.
▲ 외신 "코인베이스, XRP·USDC 사용 국제결제 시행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1일(현지 시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공식 웹사이트 내 내용을 인용 "코인베이스(Coinbase)가 사용자들에게 리플(XRP, 시가총액 3위), USD코인(USDC, 시가총액 29위)를 통한 국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코인베이스의 웹사이트에는 "이제 XRP 및 USDC를 이용해 전세계 코인베이스 계정 소유 사용자들에게 돈을 보낼 수 있다. 국제 송금에 최적화된 암호화폐를 사용해 사실상 실제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다만, 코인베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금전 송금이 아닌 수령 후 현지 통화로 환전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라는 내용이 게시돼 있다.
▲ 이스라엘 채굴업체 비트팜,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서 상장폐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이스라엘 미디어 글로브스를 인용 "이스라엘 소재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팜(Bitfarms)이 이스라엘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에서 상장 폐지된다"고 보도했다. 글로브스에 따르면,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의 비트팜 상장폐지 결정은 지난해 암호화폐 약세장 지속으로 인한 손실액 누적이 원인이라는 설명이다.
▲ 코인베이스 월렛, XLM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산하 코인베이스 월렛이 공식 채널을 통해 스텔라 루멘스(XLM, 시가총액 8위)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코인베이스 월렛은 BTC, ETH, BCH, XRP 및 이더리움 ERC20 및 ERC71 기반 토큰들을 지원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XLM은 현재 2.06% 오른 0.10940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