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6 07:00:00
기사수정


▲ 中 블록체인 경제학자 "BTC 강세, 글로벌 증시 회복세 힘입은 것"

중국 국가정보센터 중국경제망 관리부문 부총괄 겸 블록체인 경제학자 주요우핑(朱幼平)이 오늘(2일) 인터뷰를 통해 BTC 강세에 대한 2가지 관점을 밝혔다. 주요우핑은 "첫 번째로, 글로벌 증시 회복세에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증시가 회복세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도 잇따라 오른 것인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두 번째로, 최근 블록체인 업계의 지속적인 호재다. 미국 규제 당국의 긍정적인 태도, 암호화폐 관련 법안 통과 등 재료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 "이외에 스테이블코인, STO, Dapp, IEO 등이 업계에서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제시되며 돌파구를 찾고있으며, 중국 당국의 197개 블록체인 프로젝트 승인, 중국 A주(현지인 대상 주식) 중에서 블록체인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이번 BTC 강세에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암호화폐 업계가 지난해 빙하기를 지나고 올초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블록체인의 미래가 밝다"고 덧붙였다.




▲ BTC 대규모 이체, 바이낸스 내부 자금 이동...5천억원 규모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토큰뷰(Tokenview)에 따르면, 오늘(2일) 오후 7시 9분(한국시간) 바이낸스 BTC 지갑으로 알려진 '1NDyJtNTjmwk5xPNhjgAMu4HDHigtobu1s'로 총 10만 BTC(약 5,328억원)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코인니스가 바이낸스에 취재한 결과 내부 자금 이동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5.09% 오른 4,760.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TC 상승에 美 블록체인 테마주도 급등

비트코인 시세 급등의 영향으로 미국 증시 대표적인 블록체인 테마주인 마라톤 페이턴트(Marathon Patent)의 주가가 40% 가까이 상승했다. 또 다른 테마주인 라이엇 블록체인도 23% 올랐다.


▲ 블록원, 보안전문가 '에디 슈와츠' CISO로 영입

이오스(EOISO) 개발사 블록원이 보안 전문업체인 화이트옵스(White Ops Inc.)의 전 COO인 에디 슈와츠(Eddie Schwartz)를 블록원의 최고정보책임자(CISO)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 외신 "BTC 급등, 퀀트 투자 알고리즘 매수 영향"

싱가포르 미디어 채널뉴스아시아(channelnewsasia)가 전문 애널리스트를 인용 "익명 투자자의 대규모 매수가 나타난 후 다수의 퀀트 투자 알고리즘이 매수에 가세하며 비트코인이 급등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런던 소재 암호화폐 기업 BCB 그룹 CEO는 "오늘 BTC의 급등은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스탬프에서 1억 달러 규모 이상의 자금을 운용하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주문이 만든것"이라며 "해당 세 거래소에서 2만 BTC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 설립자 겸 애널리스트 찰스헤이터(Charles Hayter)는 "오늘 BTC가 치솟으며 1시간에 6백만 건의 거래가 발생했다. 이는 정상 거래량의 3~4배에 달하는 수치다"며 "해당 거래량은 주로 아시아 거래소에 집중됐다. 이는 다른 매수 주문을 촉진시키며 시세 폭등을 일게 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