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6 04:00:01
기사수정


▲ 비트멕스, ICO 런치패드 출시 발표...만우절 장난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 산하 비트멕스 리서치(BitMEX Research)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멕스 리서치 ICO 런치패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으나, 이는 비트멕스 산하 웹사이트들의 바로가기 아이콘(favicon) ICO 확장자 파일을 공모해 달라는 만우절 장난인 것으로 나타났다.


▲ OKEx, 위안화 마켓 거래에 수수료 부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오는 4일 13시(한국시간)부터 위안화 마켓 거래에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기타 법정화폐 마켓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잠정 부과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 파키스탄 중앙은행, 2025년 디지털화폐 발행 고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파키스탄 중앙은행(SBP)이 2025년 디지털화폐 발행을 고려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SBP 부행장 자밀 아마드(Jameel Ahmad)가 "중앙은행은 현재 디지털 화폐 개념을 연구중이며, 금융 호환성 확장, 효율성 향상 및 부패 방지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SBP는 또 2030년 까지 기존 서비스를 완전히 디지털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아싸드 우마르(Asad Umar) 파키스탄 재무장관이 SBP와 당국 연방수사국(FIA)에 은행 시스템 사이버 보안 확보를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당 변화의 실패로 인한 금융 시스템과 경제에 신뢰를 상실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 美 유명 유통업체 시어스, 223개 체인점서 BTC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브리핑(cryptobriefing)에 따르면, 미국 유명 유통업체인 시어스로벅앤드컴퍼니(Sears Roebuck&Company)가 비트코인(BTC) 결제를 산하 223개 체인점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에디 램퍼트(Eddie Lampert) 시어스 CEO는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쉽게 전자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자산 정기 감사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포츈(Fortune)과의 인터뷰에서 "향후 코인베이스는 정기 감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기간 동안 감사 업체는 코인베이스가 발표한 암호화폐 자산 보유량과 실제 보유량을 대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