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큐리FX “xRapid 기술 통해 고객 송금 비용 3만 달러 절약"
영국 기반의 국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큐리FX(Mercury F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 고객 한 명이 호주에 보유하고 있던 주택을 팔고 영국에 대금을 송금하는데 엑스레피드(xRapid) 솔루션을 바탕으로 3만 달러 상당의 비용을 절감했다”며 “이는 기존 은행 송금 서비스 이용 시 발생했던 비용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한 것”이라고 전했다. 엑스레피드는 리플의 송금 솔루션으로 SWIFT 등 기존 은행 송금 시스템 보다 비용을 40%~70%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필리핀, 첫 암호화폐 ATM 출시...합법 서비스
필리핀 미디어에 따르면, 현지 상업은행 유니온뱅크가 마카디에 위치한 산하 디지털 자산 전문 은행 더 아크(THE ARK)를 통해 필리핀 첫 암호화폐 ATM을 출시했다. 마카디는 필리핀 최대 번화가이자 상업 지역이다. 해당 ATM은 필리핀 중앙은행 규정에 부합한 합법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지 암호화폐 지갑 보유자들은 ATM을 통해 직접 현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
▲ UAE 통신업체 BPaaS, 정부 인가 획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아랍 에미리트 연합(United Arab Emirates) 통신 업체 Emirates Integrated Telecommunications Company의 고위 경영진이 자체 구축 중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BPaaS)가 정부 인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BPaaS는 UAE 블록체인 통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오픈 소스 기반 하이퍼렛저 패블릭 및 이더리움 등 호환이 가능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 스위스 사이버 보안 업체, 미국계 데이터 설비 업체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스위스 보안 전문 기업 위즈키(WISeKey)가 미국 데이터 인프라 설비 업체 타르민(Tarmin)의 지분 22%를 인수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위즈키는 자사 서비스와 타르민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통합, 대량 데이터 저장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디어는 “위즈키의 차세대 데이터 운영 및 저장 솔루션인 WISeBox 공동 개발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한편 구체적인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