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에셋, DAML 코드 공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지털에셋(Digital Asset)이 스마트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 DAML(Digital Asset Modeling Language)을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디지털에셋 CMO는 "일부 기능만 내놓은게 아닌 풀버전 DAML를 공개한 것으로, 누구나 이를 활용해 기존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수정, 확장, 하드포크하거나 서비스와 통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 바이낸스 공동창업자 "BCH 심볼 변경 어려워...소통 환영"
허이(何一)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가 오늘 본인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바이낸스는 BCH 하드포크 과정에서 공평함을 원칙으로 BCHABC, BCHSV라는 심볼을 사용했으며, 이 배경엔 BCH 커뮤니티가 바이낸스와 소통하지 않았다는 사실도 작용했다"며 "바이낸스 거래소 설계 특성상 암호화폐 심볼을 변경하기 위해선 재상장이 필요하다. 이에 따른 BCH 커뮤니티 피해를 고려해 심볼을 변경하지 않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소통과 논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 캐나다 토론토 판사, 온라인 마약상 수익 전액 몰수 판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온라인 마약상 매튜 판(Matthew Phan)이 온라인상에서 불법 마약 거래를 통해 281.41 BTC(약 140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토론토 판사는 벌어들인 모든 BTC를 주 정부에 지불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 印 BTC 사기범, 인도 최고법원에 보석금 신청...보석금 1억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에 따르면, 인도 폰지사기범 아밋 바드와즈(Amit Bhardwaj)가 예전부터 신부전증을 앓고 있어 지난 3월 27일 최고법원은 바드와즈의 보석 신청에 응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최고법원은 보석금을 1억 달러로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아미트 바르드와지(Amit Bhardwaj) 등은 비트코인 관련회사인 '게인비트코인'을 통해 8,000명의 투자자를 상대로 약 3억 달러 규모의 폰지 사기를 벌인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