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7 09:00:00
기사수정


▲ 외신 "헛 에이트, 대규모 구조조정 감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가 캐나다 공영방송 CBC를 인용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 업체 헛 에이트 마이닝(Hut 8 Mining) 그룹이 대규모 구조조정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헛 에이트의 캐나다 드럼헬러(Drumheller) 채굴장에서 일을 하던 전(前) 직원이 CBC에게 "지난 1월 나를 포함한 24명의 동료들이 해고됐다"며 "당시 헛 에이트는 전체 직원의 약 25%가량을 해고했다"고 제보했다. 이와 관련해 CBC는 "이번 구조조정은 지난해 하락장과 해당 지역의 전기비 상승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인원 감축이 데이터 센터 운영 인력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다"고 전했다.



▲ 포브스 "블랙록, 대규모 조직개편 진행...대체 투자 강화"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세계적인 자산 운영사 블랙록(BlackrRock)이 지난 2일(현지시간) 사모펀드, 헤지펀드, 부동산 투자 등 대체투자 사업 강화를 위한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블랙록은 앞서, 리플(Ripple)의 전 상품 마케팅 담당 로비 밋치닉(Robbie Mitchnick)을 디지털 자산 관리 팀에 영입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블랙록이 암호화폐를 새로운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으나, 블랙록은 이에 대해 언급을 피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 비트렉스, USDT마켓에 ENJ 상장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USDT 마켓에 엔진코인(ENJ, 시가총액 58위)를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ENJ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8.12% 오른 0.1644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블록체인 댑 개발업체, 6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블록체인 댑(DApp) 개발업체 루시드 사이트(Lucid Sight)가 6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루시드 사이트는 향후 기존 전통 게임산업에 블록체인 게임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는 투자은행 및 자산관리 기업 살렘 파트너스(Salem Partners)와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디지털커런스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갤러시 EOS VC 펀드가 참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