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벌랜드 "최근 대규모 비트코인 거래 감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시카고 소재 트레이딩 업체 컴벌랜드(Cumberland)가 최근 “1일 저녁 1시간 사이 대규모 비트코인 거래가 여러 번에 걸쳐 갑작스럽게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트레이딩 업체는 "추적한 13개 관련 주문 거래액이 1,000BTC 이상(당시 가격 환산 시 490만 달러)이며, 강제 청산 흔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 이스라엘 채굴업체 "상장폐지, 실적 악화 때문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이스라엘 채굴업체 비트팜(Bitfarms)의 공공부문 총괄 Bahador Zabihiyan이 “최근 텔 아비브(Tel Aviv) 증권 거래소에서 상장이 폐지된 것은 비트팜 장기 경영 전략의 일환일 뿐, 실적 악화나 불법 행위 때문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캐나다 상장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주주 동의, 관리감독 기관 비준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OKEx, BTC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비율 증가 추세
6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롱 포지션 비율이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21.93%, 숏 포지션 비율은 11.01%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4.48%, 14.84%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6.43만 BTC,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80.26만 ETH를 나타내고 있다.
▲ 리플 창업주, 모교에 2,500만 달러 기부…대부분 암호화폐
영국 온라인 미디어 데일리메일(Dailymail)에 따르면 리플 공동창립자 중 한 명인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그의 부인 리나 램(Lyna Lam)이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모교 샌프란시스코 주립 대학교에 암호화폐 등을 통해 2,500만 달러 상당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 학교 측은 “작년 11월 기부금이 대략 5,600만 XRP다. 이후 가격 변동성이 커졌지만 암호화폐 등 새로운 형태의 기부금을 수령하는 것도 일종의 학습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플사는 지난해 17개 글로벌 주요 대학교에 5,000만 달러를 기부, 디지털 금융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