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셉 영 "전통 기업 암호화폐 발행,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러시아 대표 SNS 업체 브콘탁테(VKontakte)의 암호화폐 발행 소식을 공유하며 "회사들이 자체적으로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블록체인 기반 내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뤄질 수 있을꺼란 기대도 있지만, 한편으로 이를 '블록체인'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부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3월 29일 러시아 현지 미디어 RNS를 인용해 브콘탁테의 암호화폐 발행 소식을 보도한 바 있다.
▲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7,800개 돌파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1ml.com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노드와 채널이 각각 7,835개, 39,033개를 기록했다. 지난 30일 전과 비교해 10.48%, 18.1% 증가했다. 현재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수용량은 1,077.53 BTC로 30일 전 대비 42% 증가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5...투심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59) 보다 6 포인트 오른 65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개선됐음을 나타내며 '탐욕'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