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셉 영 "BTC, 5,300 달러 선 근접...ATH의 25% 수준"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BTC)이 5,300 달러 선에 근접했으며 이는 역대 최고가(ATH)의 25%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시세 회복까진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암호화폐 산업은 현재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부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25% 오른 5,281.8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랜 노이너 "BTC, 더 이상 거품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랜 노이너(Ran NeuNer)가 트위터를 통해 "BTC을 아직까지도 거품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이해할 수 없다"며 "지난해 비트코인 거품이 꺼졌다는데에는 어느 정도 동의한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가격 거품이 두번 붕괴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암호화폐 폭락에 대한 논란은 '과거형'이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 저스틴 선 "올 상반기, ETH와 협력관계 구축 계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11위)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올해 이더리움(ETH)과 정식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올해 2분기 지캐시(ZEC, 시가총액 22위) 기반 프라이버시 항목 선택이 가능한(privacy option) 네트워크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저스틴 선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TRC-20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USDT-TRON을 9일 출시한다고 발표 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