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8 18:00:00
기사수정


▲ 아임토큰 사칭 피싱 텔레그램 채널 확산...6000명 이용자

현재 텔래그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아임토큰(imtoken)을 사칭한 피싱 시도가 확산되고 있다. 공격자들은 현재 텔래그램에 아임토큰 공식 채널을 만들고 관리자를 행세, 이용자들에게 프라이빗 키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채널의 참여자 수는 6000명을 넘어선 상태이며, 이미 프라이빗키 유출 사례가 다수 확인됐다.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존윅(Johnwick.io)은 프라이빗 키를 요구하는 아임 토큰 관계자를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아임토큰 사칭 텔레그램 피싱 채널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t.me/tokenim



▲ GM·BMW, 자율주행차 데이터 공유 블록체인 기술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제너럴모터스(GM)와 BMW가 자동차 제조사 간 자율주행차 관련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 중이다. 이 기술은 분산원장기술(DLT)을 자동차 업계에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 컨소시엄 MOBI(Mobility Open Blockchain Initiative)의 지원을 받았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제너럴모터스는 자율주행차 데이터 마켓(AVDM)을 총괄할 것으로 알려졌다. BMW의 경우 과거 리스 차량의 주행거리를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테스트한 바 있다.



▲ 튀니지 중앙은행, 디나르에 블록체인 응용 방안 모색

튀니지 중앙은행(BCT)이 국가 통화인 쿠웨이트 디나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코인저널(Coinjournal)이 8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튀니지 중앙은행 신임 은행장 Marouane El Abassi가 DigitUS Tech의 설립자이자 CEO인 Walid Driss와 협력해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튀니지 중앙은행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결제, 암호화폐를 연구하기 위해 Abassi와 Driss가 창설 멤버로 감독하는 실무 그룹을 만든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9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