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카나안·비트메인 "채굴 '도태산업' 분류, 운영에 지장 없어"
중국 현지 미디어 증권시보(證券時報)에 따르면, 최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가 발표한 '2019년 산업 구조 조정 지도 목록'에서 암호화폐 채굴이 도태 산업으로 분류된 것에 대해 현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카나안(Canaan)과 비트메인(Bitmain) 대변인이 "기업 운영에 실질적 영향은 없다"고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 REP, 새 버전 Augur v2 공개...ERC777 적용
예측시장 플랫폼 어거(REP, 시가총액 35위)가 새로운 버전 Augur v2를 공개하고 스테이블 코인 다이(DAI, 시가총액 68위)를 도입했다고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이 전했다. Augur v2에서는 구버전에서 발견된 '고의 시장 무효화' 버그를 수정했으며, 토큰 표준이 ERC20에서 ERC777로 업그레이드 됐다. 앞서 구버전에서는 게임 결과가 무효로 나타날 때 배팅된 자금이 참가자 모두에게 균등 반환되는 시스템을 악용한 자금 탈취 사례가 발생한 바 있다. 한편 어거는 60일 내에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보유하던 토큰이 사라진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REP은 현재 3.58% 내린 20.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조셉 영 "아시아, 암호화폐 투자 관심도 급증"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4일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비트코인(BTC) 선물이 5억 4,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거래 대부분이 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cnLedger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장외거래(OTC) 마켓에서 BTC 수요가 매우 강하며,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아시아 지역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트위터 스레드를 통해 "한국의 대다수 암호화폐 거래소는 허위 거래량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비중을 알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