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NYDFS, 비트렉스 비트라이센스 신청 반려...60일 내 영업종료 명령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국(NYDFS)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신청한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반려하고 60일 내로 뉴욕 주에서 모든 영업을 종료할 것을 명령했다고 로이터가 11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는 비트렉스의 자본금 보유량 및 자금세탁 방지책이 당국 조건에 부적격했다는 게 NYDFS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NYDFS는 "해당 거래소는 자율적으로 성실, 공정, 공평, 신중,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 BTC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19470 건... 병목 현상 심화
비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19,470 건, 해시레이트는 45.37 EH/s, 채굴 난이도는 6.39 T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14% 오른 5,281.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크레이그 라이트 "BTC, 은행업에 영향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의 수석 연구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최근 SNS를 통해 "비트코인(BTC)은 은행업에 어떠한 영향도 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단지 BTC는 불가변한 원장을 통해 부패를 방지하고 생태계 속 사기행위를 줄일 뿐이다"고 전했다.
▲ 보고서 "블록체인, 실물 자산 디지털화의 핵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유럽 연합 블록체인 천문대 및 포럼 (European Union Blockchain Observatory and Forum)이 발표한 보고서 '실물 자산 토큰화, IoT와 인공지능의 영향'을 인용, 블록체인이 신뢰를 제공해 디지털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는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암호화폐를 통해 재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며 "IoT와 블록체인의 결합은 공급망 관리, 신뢰 강화, 공유 경제 실현, 데이터 거래, 토큰화, 신원 증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