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1 08:00:02
기사수정


[美 SEC 의장 "SEC, 암호화폐 산업 주목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지난 4월 8일 미국 워싱턴서 열린 SEC 스피크 컨퍼런스(SEC Speaks conference)에서 "SEC는 암호화폐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며 "SEC 산하 특별검사반 OCIE(Office of Compliance Inspection and Examinations)의 2019년 우선 검토 항목에 암호화폐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미국은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암호화폐, 증권 규제 등의 분야에서 미국의 영향력을 부각시키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더디지만 포괄적인 조치로 암호화폐의 공식 지위를 확립하고 있다는 게 해당 미디어의 설명이다.

[업비트, 특정 암호화폐 업비트 상장 암시는 유언비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특정 암호화폐 팀이 SNS를 통해 업비트 상장을 암시하는 경우가 확인됐다며, 이는 사실과 다른 거짓 정보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업비트는 암호화폐 거래 지원 여부를 내부 거래 지원 심사 팀에서 최종 심사 및 결정한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보고서 "블록체인, 실물 자산 디지털화의 핵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유럽 연합 블록체인 천문대 및 포럼 (European Union Blockchain Observatory and Forum)이 발표한 보고서 '실물 자산 토큰화, IoT와 인공지능의 영향'을 인용, 블록체인이 신뢰를 제공해 디지털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는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암호화폐를 통해 재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며 "IoT와 블록체인의 결합은 공급망 관리, 신뢰 강화, 공유 경제 실현, 데이터 거래, 토큰화, 신원 증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美 NYDFS, 비트렉스 비트라이센스 신청 반려...60일 내 영업종료 명령]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국(NYDFS)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신청한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반려하고 60일 내로 뉴욕 주에서 모든 영업을 종료할 것을 명령했다고 로이터가 11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는 비트렉스의 자본금 보유량 및 자금세탁 방지책이 당국 조건에 부적격했다는 게 NYDFS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NYDFS는 "해당 거래소는 자율적으로 성실, 공정, 공평, 신중,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모리셔스, STO 규제 가이드라인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모리셔스(Mauritius)의 금융위원회(FSC)가 8일(현지시간) 증권형 토큰 발행(STO) 규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증권형 토큰이 2005년 발효된 증권법이 규정하는 증권으로 분류되고, 디지털 형식을 채택했다는 해석이다. 또한 해당 가이드라인은 "STO를 진행할 경우 FSC의 사전 승인이 필요하지만, 전문 투자자 또는 펀드를 대상으로 할 경우는 승인 절차가 면제된다"며 "증권형 토큰 거래 중개인은 증권법에 의거해 라이선스를 취득해야한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