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1 18:00:00
기사수정


▲ 포뮬러1 블록체인 레이싱 게임 출시 윤곽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Amiloca Brands가 포뮬러1(Formula 1)과 계약을 체결, 블록체인 레이싱 게임 'F1 Delta Time'을 개발 유통키로 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가 전했다. 게임 내에서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활용된다고 미디어는 소개했다.


▲ 블룸버그 “IEO 리스크 여전…규제 강화 전망은 시기상조”

미국 경제지 블룸버그가 온라인 칼럼을 통해 “최근 거래소공개(IEO)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투자자 사기 리스크가 크다”라며 “규제 기관이 IEO에 대해 ICO보다 엄격한 잣대를 적용할지는 아직 판단하기 이르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과거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ICO 분야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증권 변호사 Zach Fallon는 “IEO는 ICO의 또 다른 버전으로, 시장 리스크를 높일 가능성이 있다. 거래소 토큰 결제 강요는 결과적으로 IEO에 대한 당국의 경계를 높이게 될 것"이라며 "IEO 토큰은 거래소에 즉시 상장돼 유통되기 때문에 SEC가 증권으로 간주할 가능성도 더욱 높다”고 경고했다. 글로벌 투자사 아르카펀드(Arca Funds)의 협력 파트너 Jeff Dorman은 “최근 BNB 등 거래소 토큰의 높은 가격 상승세는 IEO에 대한 투자자 기대를 반영한다. 투자자들은 IEO에 높은 기대를 품고 있으며 리스크는 개의치 않는다”고 말했다.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의 Nejc Kofric CEO는 “시장 관리감독 시스템이 아직 미숙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거래소가 IEO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장기 측면에서 보다 체계화된 관리감독 시스템이 우선적으로 구축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의 Bill Shihara CEO는 “올해 IEO 규모는 2017년 암호화폐 투자 열풍 당시 ICO 규모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 中 1분기 블록체인 특허 출원, 전년비 6배 이상 증가

중국 국가 지식재산권국(国家知识产权)이 11일(현지시간) 1분기 블록체인 특허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3월 31일 기준 중국 1분기 블록체인 특허 출원 건수는 2,041개로 전년도 같은 기간(317개) 대비 6배 이상 많았다. 이는 지난해 연간 특허 출원건수의 절반에 가까운 수준으로, 이와 같은 추세라면 올해 최고치를 경신할 것이라는 전망도 대두된다. 한편 블록체인 특허 출원 1위 기업은 중국 대표 IT 기업 알리바바로 186개를 기록했다. 그 외 상위 20개 기업 순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는 중국 최대 민영 보험사인 핑안그룹(平安集团)의 자회사 핑안커지(平安科技), 중국 대형 IT 기업 쉰레이(迅雷)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블록체인 자회사 원씽테크놀로지(Onething technologh) 등이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