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1 16:00:02
기사수정


▲ 국제상업회의소, 블록체인/DLT 연맹 창설

존 덴톤(John Denton) 국제상업회의소(ICC) 사무총장이 싱가포르에 소재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Perlin Net Group과 협약을 체결, ICC 블록체인/DLT 연맹을 창설한다고 알티티뉴스(rttnews)가 전했다. ICC는 Perlin Net Group과 함께 연맹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앞서 ICC가 분산원장기술(DLT)로 국제 물류 편의성을 제고하고자 블록체인 기술 연맹을 창설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 개발자 커뮤니티 서베이 "80% 기업 블록체인 비활용"

주요 개발자 커뮤니티 웹사이트 스택 오버플로(Stack Overflow)에서 약 9만 명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베이 결과 80%의 기업이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전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있다고 대답한 응답자 중 12.7%는 암호화폐와 무관한 응용 소프트웨어에, 4%는 암호화폐 관련 응용 소프트웨어에, 2.1%는 암호화폐 결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1.3%는 자체 암호화폐를 구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응답한 개발자의 16.8%는 블록체인을 단순한 유행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 남아공 암호화폐 거래소, 인공지능 인증 시스템 개발 착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코인스파이(Cryptocoinspy)에 따르면 남아공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팩스풀(Paxful)이 생체보안 기술 전문업체 주미오(Jumio)와 협력, 인공지능(AI) 인증 시스템을 개발한다. 해당 인증 시스템은 모든 앱, 플랫폼 등에 간편하게 연결돼 즉각적인 자금세탁방지(AML) 및 사용자인증(KYC)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85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