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7 09:20:02
기사수정



싱가포르 정부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액셀레이터로 손꼽히는 트라이브(Tribe)가 BMW와 인텔(Intel)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3월 22일 보도됐다.

트라이브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업체로 주요 투자재원을 싱가포르 정부가 후원하고 있다. 기존 협력사로는 PwC와 한국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아이콘 재단(Icon Foundation)이 포함된다.

이제 BMW와 인텔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신생 기업들에게 전문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이 거대 자동차 회사는 모빌리티 산업에 초점을 맞출 것이고, 인텔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채굴 분야에서 활동을 통해 얻은 지식을 공유할 것이다.

또 다른 파트너인 데이터 관리 대기업 닐슨(Nielsen)은 시장에 블록체인 제품을 설치할 때 규제 준수 위험과 기타 필요한 고려사항에 초점을 맞춘 샌드박스의 형태를 제공할 것이다.

지난 12월, 소식통들은 각 신생기업들이 8개월의 코칭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싱가폴의 규제 환경에서 여러 블록체인 관련 현상이 나타나 국회의원들이 이 기술을 수용하기 위해 노력해온 가운데 나온 결과이다.

이달 초, 블록체인 기반 해양 무역 플랫폼 트레이드 트러스트(Trade Trust)는 또한 정부의 개입으로 함께 출시 파일럿 단계에 돌입했다.

장기적으로 싱가포르는 내년에 첫 성과를 낼 중앙은행의 금융회사 간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GS2)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 유빈(Project Ubin)과 함께 블록체인을 추가로 통합할 계획이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6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