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11:20:01
기사수정

9월 12일 수요일, 비트코인(BTC)이 2.5% 하락하고 이더리움(ETH)이 2017년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금융시장이 장기 침체로 압박을 받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가격 추적기와 코인360의 데이터는 DOGE(도지코인)를 제외한 붉은색의 상위 20개 코인을 모두 포함하여 지속되는 암호화폐 전체의 부진한 그림을 확인한다.

Coin360의 시장 시각화

Coin360의 시장 시각화



 

비트코인은 시장이 혼란에 빠지기전, 지난 주 거의 7,400 달러로 올랐는데 골드만 삭스가 암호화폐 트레이딩 데스크 계획을 보류했다는 소식으로 가격이 폭락했는데, 그 후 관계자들은 “가짜 뉴스”로 일축했다.

미국 당국이 주말에 걸쳐 10일 동안 두 개의 ETN 중단 명령을 내리면서 규제 압박도 계속되고 있다.

복합적인 효과로 인해 BTC / USD가 6,200 달러까지 간다는 것을 의미하며, 6,000 달러 장벽 아래로 더 심하게 미끄러 져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6,251 달러를 지지하고 있다.

Bitcoin의 7 일 가격 차트

Bitcoin의 7일 가격 차트. 출처 : Cointelegraph의 Bitcoin 가격 지수

 

이더리움의 경우는 전망이 더 어두워 보인다.

공동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의 블록체인 성장 관점이 부족하다는 최근 발언은 이더리움의 2018년 침체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으로 보였다.

비탈릭은 그 후 언론 출판물들이 그의 말을 “왜곡”했다며 자신이 암호화폐에 대한 전망에 대해 비관론자라는 주장을 부인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은 지난 7월 테트라스 캐피탈의 업계 연구로 인해 자산이 2017년 ICO 현상 이후 장기간의 냉각 기간에 직면했다고 경고하면서 수개월 동안 약세에 직면했다.

ETH/USD는 이날 거의 11% 하락한 약 172달러를 거래했다. 이더리움움은 지난해 7월 이 같은 가격대를 마지막으로 지켜봤다.

에테 리엄 가격 차트

Ethereum 가격 차트. 출처 : Cointelegraph의 Ethereum 가격 지수

 

다른 주요 알트코인의 경우 비트코인의 경기 침체의 결과로 손실이 발생했고 대시(DASH) 및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모두 이더리움의 마이너스 11%와 거의 일치하는 결과이다. 알트코인 카르다노 에이다는 14퍼센트 가량 떨어졌다.

코인마켓캡의 자료에 따르면, 알트코인의 가격의 억제는 비트코인의 전체 시장 지배력이 몇 개월간 최고치인 58%에 근접했다는 것을 의미했다. 비트코인은 가격이 2만 달러 가까이 최고치를 기록한 12월 마지막으로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5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