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4 02:00:01
기사수정


▲ 페이스북, 블록체인 사업 전담 법률 어드바이저 채용공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공식 사이트에 신제품 출시 및 국제 파트너십을 포함한 블록체인 이니셔티브 계약서 작성 및 협상을 전담할 법률 어드바이저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 측은 "해당 직책은 사업 관련 법률적 리스크, 비즈니스 전략 설계, 고객 조언 등 업무 내용이 포함되며, 법학전문석사(JD) 학위 수여자에 한해 접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 中 신통원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서 광범위한 활용"

중국 공업정보화부 신통원(CAICT)이 21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18년 핀테크 분야 10대 핫키워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중국 신통원은 "블록체인 기술은 보험업, 공급망 관련 금융, 산업 규제, 디지털 금융, 결제 등 핀테크 관련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공급망 관련 금융 분야에서 블록체인은 암호화 데이터 기반 거래, 증명서 위·변조 방지, 스마트 컨트랙트 집행, 원장 공유를 통한 신용 보증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ETH gas 일일 소비량, 최근 6개월 최고 수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19일 ETH gas의 일일 소비량이 425억 gwei를 상회하며 최근 6개월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ETH의 거래량 또한 최근 증가 추세를 나타내며 두 데이터 모두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는 모양새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65% 오른 140.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8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