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3 14:00:01
기사수정


▲ 비탈릭 부테린 “비트코인, 화폐 되려면 PoS 채택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Invest In Blockchain)에 따르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Bitalik Buterin)이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 아브라(Abra)의 CEO 빌 바히드(Bill Barhydt)와 이더리움 3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확장성 △프라이버시 △활용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그는 “ETH 네트워크는 초당 10만 건을 처리 해야 시행 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 수단 활용 가능성과 관련해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화폐 역할을 하고자 한다면 지분증명(Proof of stake)방식으로 전환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말했다.







▲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 가격과 블록체인이 별개? 잘못된 생각"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뉴욕에서 진행된 인터넷 라이브 방송에서 암호화폐(ETH) 가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가격이 관계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는 맞지 않다. 실제로 이더리움 합의의 성공 여부는 ETH의 부가가치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격은 먼저 안정성과 연관이 있다. 만약 가격이 0으로 수렴할 경우 네트워크는 심각한 보안 문제를 직면하게 된다. 또한 이더리움 생태계를 구성하는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이 자신들의 자금을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 만약 가격이 상승한다면 이들은 자신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다. 암호화폐 가격과 블록체인의 이 같은 관계는 규제 당국도 파악하고 있다. 현재 각국의 규제 기관 대부분이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가격이 어떻게 출렁이는지에 대해 학습을 완료한 상태다."고 설명했다. 앞서 현장에서 이더리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개발자의 3분의 1이 ETH 가격의 등락에 개의치 않는다고 답한 바 있다. 비탈리 부테린은 또한 "많은 ICO 프로젝트들이 스캠이며, 마케팅에 지나치게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는 불행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 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성장률 100% 육박

중국 미디어 신징바오(新京报) 산하 스마트도시 연구원이 발표한 ‘2018년 중국 스마트도시 발전 잠재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연평균 성장률이109.40%를 기록했다. 이는 AI, 빅데이터, IoT, 클라우드컴퓨팅 등 기타 디지털 기술 스타트업 성장률을 대폭 상회한 수치다. 2013년부터 2019년 1분기까지 해당 분야 자금 조달 건수는 835건, 조달액은 1,592억 9,300만 위안(약 26조 8600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2018년 블록체인 자금 조달 건수는 517건, 조달액은 1,112억 9,700만 위안(약 18조 7,700억 원)으로, 연도별 조달 건수 기준 최근 몇 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