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OS 개발 도구 EOSIO.CDT, 1.6.0 버전 릴리즈
WhaleEx에 따르면, EOS 개발사 블록원이 22일 깃허브에 EOS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도구 EOSIO.CDT 1.6.0 버전을 릴리즈했다. 해당 버전은 자동 디스패처 추가 등 기능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 경험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 블록원 CEO "미래 대부분 가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보관"
IMEOS에 따르면, 이오스(EOISO) 개발사 블록원의 최고경영자(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트위터를 통해 "미래에 대부분의 가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보관될 것"이라며 "블록체인을 통해 신분 인증과 사용자 권한 등이 자동으로 연동되며, 자동화된 회계 처리로 인해 돈을 보낼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절도 또한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 中 유명 경제학자 "中 IEO 금지령 가능성 있다"
코인니스는 21일 중국 유명 경제학자 샤오레이(肖磊)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EO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베이징 당국은 IEO를 불법으로 간주하며, 해외 IEO 투자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샤오레이는 이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때, IEO는 일종의 유가 증권 발행"이라며 "엄격한 규제 감독 프레임워크를 통해 진행돼야 하며, 현행법이 미비한 상황에서는 규제권을 이탈한 행위로 간주된다"고 진단했다. 샤오레이는 또한 "대부분의 IEO는 발행 주체가 해외에 있으며, 투자자는 비트코인 등을 통해 투자에 참여한다. 이를 공모 행위로 정의할 수 있을지 불확실하지만, 정부가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인정한다면 규제를 피할 수 없게 된다. 아직 중국 내 비트코인의 정의는 모호한 영역에 머물러 있지만, IEO 및 기타 암호화폐 발행 방식은 모두 회색 지대에서 성장했다"라며 "규모가 커지고 참여하는 투자자가 증가할수록, 영향력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규제 및 금지령이 발효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