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이프시프트 CEO “KYC·AML, 거래 안정성 위해 내린 결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Shapeshift)의 에릭 부어히스(Erik Boorhees) CEO가 최근 왓비트코인딧(WhatBitcoinDid)과의 인터뷰에서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수요와 신원 확인 절차 필요성이 상충되는 게 사실”이라며 “지난해 실명인증(KYC), 자금세탁방지법(AML) 규정을 준수하도록 한 것은 거래 안전성을 위해 내린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셰이프시프트는 엄격한 고객 신원 확인 및 반세탁 규정 준수 의무 사항을 도입,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 삼성 갤럭시 블록체인 키스토어, EOS 지원설 ‘솔솔’
EOS 스탠바이 BP 사이퍼글라스(Cypherglas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탈중앙화 네트워크 기반 토큰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코르(Bancor)가 최근 삼성 갤럭시 S10, 갤럭시 S10+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와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커뮤니티는 "'삼성표 암호화폐 지갑’이라고 불리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이더리움 외에 비트코인, 이오스 등 기타 암호화폐를 추가적으로 지원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뉴스는 코인니스와 EOSYS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 이더리움 월렛·브라우저 프로젝트 '미스트', 운영 중단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ChainNews)에 따르면 이더리움 월렛 및 전용 브라우저 프로젝트 미스트(Mist)가 운영을 중단한다. 알렉스 반데 산데(Alex Van de Sande) 미스트 프로젝트 개발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 보안성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미스트 개발 팀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이더리움 재단이 지원하는 댑(Dapp) 개발팀의 상품 설계 등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