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CFTC 위원장 "5년 내 소수 프로젝트 다수 채널 활용 시대 온다"
대만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전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최근 인터뷰 중 "소수의 주요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다양한 채널에서 사용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하지만 이를 위해선 최소 5년에서 10년은 기다려야 한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기존 화폐가 다양한 목적과 용도에 맞게 활용되는 것과 달리, ICO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별 각기 다른 목적과 용도를 가지고 있다. 기존 상황과는 많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암호화폐의 가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창출된다"며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해 극심한 가격 변동을 거친 후 안정세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 KREX, 10.25% ↑
스위스 블록체인 외환송금 프로젝트 크론(KREX)이 베트남 최대 유통 업체 린탄 그룹(Linh Thanh Group)과 협력하여 베트남 현지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전일(24일) 최고가 1,250원을 기록했다. 이는 크론이 베트남 당국으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은 거래소에 최초로 사용되는 송금용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오는 기대심리로 풀이 된다. 이와 관련해 KREX측은 "높은 외화 송금 점유율과 공산품 생산업체들이 밀집되어있는 동남아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폭넓은 사용자 베이스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크론(KREX)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기준 10.25% 상승한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