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22:00:01
기사수정


▲ 외신 "암호화폐, 이란 관광 업계서 '각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이란 현지 관광 업계에서 암호화폐가 각광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최근 이란 정부가 미국의 대(對)이란 제재에 대한 대책으로 자국 통화인 리알화의 평가절하를 진행, 유럽 및 주변국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며 "현지 관광 업체들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이란 중앙은행으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R머니(Rmoney)가 관광 분야에 암호화폐를 도입했다. 또한 이란 정부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의 올해 발행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 씨티은행, 암호화폐 프로젝트 철회 불구 블록체인 중요직 충원

씨티은행 공식 링크드인(Linkedin)에 따르면 씨티은행이 2주 전 'FMI & Blockchain | DLT Product Manager - VP' 채용 공고를 발표하고 블록체인 관련 인력 충원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채용 인력은 향후 씨티은행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DLT 및 디지털 자산 분야를 담당할 예정이다. 해당 분야에는 총 45명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앞서 씨티은행은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 씨티코인 프로젝트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씨티은행 측은 “JP모건의 JPM 코인과 비슷한 암호화폐 발행을 고려했으나 보류하기로 했다”며 “장기적으로는 금융, 외환 송금 등 분야 내 블록체인 활용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