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13:00:02
기사수정



▲ 트위터 전문가 "트론 창시자 트위터 팔로워 절반이 '봇' 계정"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지오프 골드버그라는 트위터 봇 연구 전문가가 "저스틴 선의 팔로워의 3/1에서 절반 이상이 봇 계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저스틴 선의 최근 팔로워들의 움직임을 분석한 결과 전형적인 봇 계정의 특징과 일치한다"며 "최근 5만 명의 이용자 중 2만 명이 정확히 한달 내에 신규 가입된 계정이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팔로워의 계정을 조사해 보면 프로필과 사진이 없는 경우가 다수를 차지했다"며 "사진이 있다고 해도 상당히 평범한 사진만 업로드 한 상태"라고 진단했다. 그는 "무엇보다 결정적인 증거는 이들의 계정이 랜덤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9M9Rc68ryRdfjRq, Alex 30276292 등의 계정 이름이 대표적"이라고 덧붙였다.



▲ 유명 헤지펀드 전문가 "거대 자본 시장 진입, 시간 문제"

유명 헤지펀드 전문가이자 현재 암호화폐 펀드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의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곧 새로운 불마켓에 진입할 것"이라며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 명확한 규제 및 정책을 내놓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는 대형 자본의 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요인으로, 시간 문제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2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