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09:00:01
기사수정


▲ BTC 핵심 개발자 "BTC 최대 경쟁상대는 Visa가 아닌 '웨스트유니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따르면, 최근 열린 2019 MIT 비트코인 박람회에서 비트코인 핵심 개발자 피터 토드(Peter Todd)가 "BTC의 진정한 경쟁상대는 Visa나 마스터카드가 아닌 웨스트 유니온"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역사적으로 웨스트 유니온은 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의 규제를 피하며, 수십억 달러의 벌금과 수수료를 지불했다. 우리는 다만 그 배경은 모르고 웨스트 유니온을 사용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 日 라쿠텐 월렛, '가상 화폐 교환업자' 등록 절차 완료

일본 라쿠텐 그룹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산하 기업 라쿠텐 월렛이 25일(현지시간) "자금 결제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가상 화폐 교환업자(仮想通貨交換業者)'로 관동 재무국에 등록 완료됐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라쿠텐 고위 관계자는 " 라쿠텐 지갑은 암호화폐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높은 보안성과 고객 편리성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리서치 "BTC·ETH·LTC·ZEC·BCH, 일 평균 네트워크 관리 비용 ETH 최저...200만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가 뉴욕 소재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의 데이터를 인용, BTC, ETH, LTC, ZEC, BCH의 일 평균 네트워크 비용이 각각 700만 달러, 200만 달러, 9.36억 달러, 4억 달러, 2.8억 달러라고 전했다. 해당 비용은 각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보안을 위해 사용되는 수수료 및 채굴 보상 등의 금액을 산출한 수치라는 설명이다.


▲ BTC·ETH·LTC·BCH, 글로벌 시가총액 65.5%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현재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10위권 암호화폐 중 채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암호화폐는 BTC, ETH, LTC, BCH 4종이며, 이들의 시가총액은 917억 달러로 전체 시가총액의 65.5%를 차지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해당 4종을 제외한 상위 10위권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240억 달러로 전체 암호화폐의 17%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