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19:00:01
기사수정


▲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 커뮤니티, 개인주의 뛰어넘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가 미국 미시간 주 디스로이트에서 열린 'RadicalxChange' 컨퍼런스에서 "암호화 커뮤니티는 초기의 사이퍼펑크(cypherpunk, 정부 및 정부의 감시와 검열에 맞서 암호화 기술을 활용하는 활동가들), 하네스 기술과 관련된 개인주의를 뛰어넘어 진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 커뮤니티는 향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롭고 공평하며 혁신적인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롱해시 "트론 '공식 월렛' 사칭 中 스캠, TRX 대량 매각...하락세 주도"

블록체인 분석 전문 업체 롱해시(Longhash)에 따르면, 자칭 트론 '공식 월렛' TRDOT 월렛 측이 지난 22일 6.85억 TRX(트론 발행량의 1%, 약 1,500만 달러) 규모의 잔고 99.7%를 10개 신규 지갑으로 이동시켰다며 '먹튀' 의혹을 제기했다. 롱해시는 이후 24일 새벽 두 차례에 걸쳐 4,000만 TRX가 바이낸스 지갑 주소로 이체됐다며, 해당 시점에 메이저 코인 가격 추세와 다른 TRX의 나홀로 하락세가 연출됐다고 분석했다. TRDOT 월렛은 작년 11월 중국에서 출시된 TRX 월렛으로, 트론 '공식 월렛'을 빙자하며 '1일 예금 이자 2.5%'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아 꾸준한 스캠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투자자의 지속적인 문의에도 트론측의 무대응과 함께 '저스틴 선 배후설' 등 추가 의혹이 제기됐으며, 저스틴 선은 지난 1월 28일 트론과 TRDOT의 관계를 전면 부인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2.80% 내린 0.0226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1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