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18:00:01
기사수정


▲ 체인파트너스, 필리핀에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인가 획득

전자신문에 따르면,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업체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가 필리핀 중앙은행(BSP)으로부터 가상통화 거래소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필리핀 중앙은행은 지난 6개월간 진행된 평가를 마치고 지난 25일 부국장 명의 승인서를 발부했다. 이와 관련해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자금 세탁 방지와 본인 확인 등 금융권 수준의 규제를 준수하며 디지털 자산 시장의 양성화를 추구해 온 결과 몰타에 이어 경제규모가 훨씬 큰 필리핀에서도 합법적인 영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경제 규모가 더 큰 나라들에서도 디지털 자산 취급 인가를 받아, 궁극적으로 가장 많은 법정통화를 합법적으로 다루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전문업체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밝혔다.




▲ 비트메인 홍콩 증시 IPO 실패, 조만간 재추진

26일(한국시간) 홍콩증권거래소의 공식 웹페이지 'IPO 신청 심의 리스트'에 따르면, 비트메인 홍콩 증시 IPO 신청 건이 '무효'로 처리됐다. IPO 신청 유효 기간이 만료되며 비트메인의 IPO는 사실상 실패로 돌아갔다. 한편 26일 비트메인은 내부 공지를 통해 "왕하이차오(王海超)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며 "향후 기업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채굴용 인공지능(AI) 전용 칩 등 기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적 악화 우려와 관련해 비트메인은 “현재 현금 흐름이 양호하다. 신제품 출시 이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1월 코인니스는 현지 미디어 보도를 인용, 비트메인이 차기 CEO에 제품 공정 총괄 왕하이차오를 선임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 드래곤엑스, 해킹 도난 자산 이체 주소 공개...거래소 협조 호소

26일(현지 시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드래곤엑스(DragonEx, 거래량 순위 31위)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지난 24일(현지 시간) 해킹 공격으로 도난 당한 자사의 자산이 이체된 지갑 주소를 공개, 해당 주소의 자산 유통을 막는 데 협조해달라며 타 거래소들의 협조를 호소했다. 앞서 드래곤엑스(DragonEX, 거래량 순위 32위)는 공식 텔레그램을 통해 24일 자사의 월렛이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도난당한 거래소 및 이용자의 자산 일부는 추적을 통해 되찾은 상태라며, 일주일 내로 피해액을 공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거래소 측은 사법 기관에 신고를 마쳤으며, 이용자의 피해액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변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40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