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14:00:01
기사수정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4...투심 소폭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43) 보다 1 포인트 오른 44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완화됐음을 나타내며, 여전히 '공포' 단계에 머물렀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58COIN "대리 투자 및 고객센터 사칭 사기 주의"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이 "대리투자를 권유하는 사기 사례가 발생했다"며 "고객센터를 사칭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거래소는 "거래소 직원은 거래소 이용자의 비밀번호나 인증번호 등 개인 보안 정보를 물어보지 않는다"며 "타인의 말을 믿고 쉽게 자산을 넘기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체 커뮤니티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며 "비슷한 사기가 발견될 경우, 즉시 온라인 고객센터로 제보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코인베네, 26일 새벽 해킹 추정 '이상 거래' 포착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에서 이상 거래 징후가 포착되면서 해킹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코인베네측은 "단순히 지갑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27일 암호화폐 업계에 따르면, 일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코인베네에서 이상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감지하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측에 입출금 중단을 요청했다. 하지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코인베네 지갑에서 빠져나간 대량의 토큰들은 후오비 지갑으로 들어가 이미 판매된 것으로 이더스캔으로 확인됐다. 또한 해킹 추정 피해 규모는 약 200억원이며 피해 추정 암호화폐 종류는 38 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26일 새벽 4시 경 코인베네 거래소 지갑으로부터 코인들이 대규모로 이체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8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