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12:00:00
기사수정


▲ 佛 의회, ICO 관련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crowdfundinsider)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가 암호화폐 공개(ICO) 발행자 및 암호화폐 취급 업체 관련 법안인 'PACTE'를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ICO 프로젝트가 현지 은행의 규제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동시에 암호화폐 발행 기준 수립과 투자자 보호 장치 마련을 통한 규제 프레임 워크를 구축했다. 이와 관련해 현지 암호화폐 업체 창업자 Karim Sabba는 "ICO 규제는 모호하고 어려운 분야이다. PACTE를 통해 현지 암호화폐 업계가 ICO를 진행하는데 있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해당 법안이 빠르면 오는 4월에 입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슬로우미스트 "거래소 해킹, 가짜 지갑 충전·서버 공격 위주"

최근 드래곤엑스(DragonEx), 비키(BiKi), 크립토피아(Cryptopia), 잇박스(Etbox) 등 다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해킹 공격이 발생한 가운데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미스트가 최근 거래소 주요 해킹 수단을 정리했다. 이에 따르면 하나는 '가짜 지갑 충전' 등 전통적인 수법으로, 해커들은 USDT, EOS, XRP, ERC20 토큰 등을 가짜로 충전해 이득을 취한다. 또 다른 한가지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관리 서버 등을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레디스(Redis) 서버의 Auth 인증 시스템 버그와 이미지매직(ImageMagic) 버그 등이 이에 속한다.






▲ 바이낸스 CEO “드래곤엑스 해킹 도난 자금 유입 정황 없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자오창펑(赵长鹏) CEO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드래곤엑스(DragonEx) 해킹 도난 자금이 유입된다면 바이낸스는 바로 의심 자금을 파악하고 동결할 것”이라며 “내부적으로 진행한 자체 리스크 분석에 따르면 아직까지는 의심스러운 자금이 유입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