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10:00:01
기사수정


[BTC 단기 상승…4,050 달러 회복] 

BTC가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며 코인마켓캡 기준 4,050 달러 선을 회복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43% 오른 4,052.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佛 의회, ICO 관련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crowdfundinsider)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가 암호화폐 공개(ICO) 발행자 및 암호화폐 취급 업체 관련 법안인 'PACTE'를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ICO 프로젝트가 현지 은행의 규제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동시에 암호화폐 발행 기준 수립과 투자자 보호 장치 마련을 통한 규제 프레임 워크를 구축했다. 이와 관련해 현지 암호화폐 업체 창업자 Karim Sabba는 "ICO 규제는 모호하고 어려운 분야이다. PACTE를 통해 현지 암호화폐 업계가 ICO를 진행하는데 있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해당 법안이 빠르면 오는 4월에 입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베네, 26일 새벽 해킹 추정 '이상 거래' 포착]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에서 이상 거래 징후가 포착되면서 해킹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코인베네측은 "단순히 지갑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27일 암호화폐 업계에 따르면, 일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코인베네에서 이상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감지하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측에 입출금 중단을 요청했다. 하지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코인베네 지갑에서 빠져나간 대량의 토큰들은 후오비 지갑으로 들어가 이미 판매된 것으로 이더스캔으로 확인됐다. 또한 해킹 추정 피해 규모는 약 200억원이며 피해 추정 암호화폐 종류는 38 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26일 새벽 4시 경 코인베네 거래소 지갑으로부터 코인들이 대규모로 이체된 바 있다.

[코인플러그, SKT와 블록체인 기반 인증 서비스 개발]

IT 전문 미디어 지디넷 코리아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가 SK 텔레콤이 주관하는 민간 주도 블록체인 기반 ID/인증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ID/인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금융, 통신, 교육 분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SK텔레콤이 주관하는 8개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진행한다. 컨소시엄은 표준화와 확장성을 고려한 탈중앙화ID(DID) 인프라와 비대면 실명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개발(통신)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개발(금융) △대학/협·단체 제증명 발행 및 관리 서비스 개발(교육) 등을 통해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ETH 재단 수석 연구원 "이더리움 2.0, SHA-256 사용 예정"]

저스틴 드레이크(Justin Drake) 이더리움 재단 수석 연구원이 오늘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 2.0은 Keccak256이 아닌 SHA-256을 사용할 계획"이라며 "SHA-256을 사용하면 다수 블록체인과의 상호 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해시함수의 표준화를 이루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현재 이더리움 개발팀은 이더리움 3.0 최적화 기술인 STARK, SNARK, MPC 등에 적용 가능한 해시 함수 개발에도 주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OS·ADA, '두자릿 수' 상승]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 TOP 10 코인들 중 이오스(EOS, 시가총액 5위),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0위)가 두 자릿 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EOS는 11.20% 오른 4.06 달러, ADA는 10.43% 오른 0.06596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