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7 22:00:01
기사수정


▲ 유명 암호학자 "양자 컴퓨팅, 블록체인 위협 못해"

외신에 따르면, 공개키 암호화 알고리즘을 고안해 낸 유명 암호학자 휘트필드 디피(Whitfield Diffie)가 최근 중국 하이난다오에서 열린 '보아오 아시아 포럼 2019'(博鰲亞洲論壇)에서 "블록체인에 활용되는 해시코드 등 암호학 관련 기술들은 양자 컴퓨팅에 위협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양자 컴퓨팅(QUANTUM COMPUTING)은 암호학에서 매우 작지만, 중요한 영역을 위협하고 있다"며 "1970년대부터 시작된 공개키 암호화 알고리즘은 그로 인해 점점 취약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 스위스 FINMA "EVN ICO 불법" 입장 재차 천명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이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스타트업 엔비온(EVN, 시가총액 322위)의 ICO는 불법이라는 입장을 재차 천명했다. 해당 프로젝트의 토큰 발행의 조건은 투자자별로 일치하지 않으며, 프로젝트 팀 자체에 내부 법적 감사 조직이 없다는 것. 이와 관련해 엔비온의 전 CEO인 마티아 우스트만(Matthias Woestmann)은 "FINMA의 조사원은 엔비온이 자금을 횡령했다는 어떠한 정황도 발견하지 못했다"며 "이는 엔비온이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주려는 어떠한 의도도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해명했다. 앞서, FINMA는 지난해 7월 해당 기업이 허가받지 않은 ICO를 통해 EVN를 발행했으며, 약 1억 스위스 프랑(약 1억달러)의 자금을 모집해 ICO관련 금융시장법을 위반한 혐의로 제소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7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