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6 16:00:01
기사수정


▲ 판테라 "6월 BTC 상승 구간 진입 전망...반감기 효과"

암호화폐 투자 기관 판테라 캐피탈(PanteraCapital)이 보고서를 통해 "오는 6월 10일이 BTC의 상승 추세 전환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이와 관련해 "지난 2012년부터 2016년 BTC는 반감기를 앞두고 특정 시점부터 완만한 가격 상승세가 나타냈다"며 "각각 376일 전과 320일 전에 상승 구간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반감기 도래에 따른 추세 변곡점 평균을 약 348일 전으로 추정할 때, 향후 BTC의 상승 구간 진입은 6월 10일 정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감기란 4년 마다 1개 블록 생성 시 수익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비트코인 개발 당시 가치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설정한 일종의 장치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41% 오른 4,062.7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댄 라리머, 6월 행사 발표 내용 "자신 있다"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텔레그램을 통해 오는 6월 1일 워싱턴에서 진행될 예정인 행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 이용자가 댄 라리머에게 "6월 행사에서 발표될 내용에 대해 자신이 있느냐?"라고 물었으며, 그는 이에 "수백 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그만큼 자신이 크다"라고 답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해당 행사의 인터넷 라이브 방송 여부를 물었고, 댄 라리머는 "모든 온라인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오는 6월이 EOS에 있어 최고의 한달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5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