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6 14:00:01
기사수정


▲ 정부, 암호화폐 거래 주소제 추진...세계 최초

28일 전자신문에 따르면 대검찰청이 한국블록체인협회와 거래소에 '가상화폐(암호화폐) 주소 조회시스템 개발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시스템 개발을 주문했다. 시중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모든 암호화폐에 주소를 부여하고, 이를 조회해 거래소를 식별하는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 개발을 추진한다. 은행에서 거래되는 돈처럼 모든 암호화폐에 지갑 주소를 부여하고 의심가는 거래 등을 검찰이 즉시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첫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이다. 암호화폐 주소 조회 시스템이 개발되면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범죄 행위나 계좌 추적 등이 가능해지고 불법을 저지른 범인을 특정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수 많은 금융 실명제처럼 이력을 붙이고, 이를 검찰이 수사에 활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암호화폐 추적 플랫폼'이 구축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49...투심 개선 '공포'→'탐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44) 보다 5 포인트 오른 49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완화됐음을 나타내며, 전날 '공포' 단계에서 '탐욕' 단계로 진입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