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4 18:00:02
기사수정


[리플 "아태지역 40억 소비자 타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리플의 비즈니스 운영 총괄 지날 수티(Jinal Surti)가 최근 "리플은 아태지역 40억명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와 관련해 "글로벌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세계 각지에 지역 사무소를 개설하고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미 중국과 일본, 인도의 디지털 결제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에 리플은 더욱 우수한 결제 네트워트 구축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59% 내린 0.30937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PoS 전환, 4가지 문제점 존재"]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최근 레딧(Rediit)을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채굴 알고리즘을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는데는 네 가지 주요한 문제점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그가 설명한 네 가지 문제점은 아래와 같다.

1. 검증 노드의 참여율이 기대에 못 미칠 수 있다.

2. 지분 풀링(Stake pooling, 지분증명 기반 채굴)이 과도하게 인기를 끌 시 귀찮아질 수 있다.

3. 샤딩의 구현이 예상보다 기술적으로 더 복잡할 수 있다.

4. 노드 운영의 비용이 높아져 채산성을 악화시킬 수 있다(가치가 없어질 수 있다).

[블록원 CEO "EOS, 댑 활성 유저 48% 점유"]

이오스(EOISO) 개발사 블록원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EOS는 메인넷 출시 10개월 만에 퍼블릭체인 댑 유저의 48%를 점유했다"고 밝혔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28일(현지 시간) 댑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댑레이더(DappRadar)의 데이터를 인용 "이더리움은 광채와 시장 점유율을 잃어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댑레이더에 따르면, 지난해 댑 시장 내 유저수 점유율 100%를 기록하던 이더리움은 올해 28%까지 떨어졌다. 한편, 이오스는 퍼블릭체인 댑 시장 활성화 유저의 48%를 점유하고 있으며, 트론은 24%를 점유하고 있다.

[외신 "BTC, 최악의 자산...보급화 불가능"]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28일(현지 시간) "비트코인은 지속 가능한 부흥 가능성이 없다"며 "2만 달러 근처의 최고점에서 BTC를 구매한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실적이 안좋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BTC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던 당시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출시했던 바클레이스, 골드만삭스 등 거대 금융기관들은 최근 서비스 출시를 보류하거나 관련 상품을 폐지했다"고 덧붙였다. 또 미디어는 "BTC 거품은 1636~1637년의 네덜란드 튤립버블, 1720년 런던 남해버블을 연상시킨다. BTC가 실질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범위는 지나치게 과장됐고, 기술은 확장성 문제가 존재하며 고질적인 사기 관련 리스크를 갖고 있다"며 "BTC의 대규모 채택 혹은 보급화는 불가능하다"고 분석했다.

[EOSIO 컨트랙트 v1.6.0 출시]

IMEOS에 따르면, 오늘 EOSIO 컨트랙트 v1.6.0이 출시됐다. 이번 버전에는 EOS 자원 거래소 REX(The Resource Exchange) 관련 설명이 주요 내용으로 포함됐다. REX는 CPU, NET 등 EOS 네트워크의 주요 자원 임대 마켓으로, 블록체인 사용자들은 수요에 맞춰 REX 풀에서 CPU와 NET 등 자원을 임대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0.53% 오른 4.2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나다 이니스필, BTC에 재산세 과세 시범정책 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주 이니스필(Innisfil) 지역 의회가 BTC 등 암호화폐에 재산세를 과세하는 시범정책을 27일(현지 시간) 통과했다. 이와 관련해 이니스필 의회 측은 "암호화폐 결제 업체 코인베리 페이(Coinberry Pay)와 제휴를 통해 지역주민이 보유한 암호화폐에 과세를 진행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32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