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주요 거래소 쿠코인(KuCoin)이 호주 현지 거래소 비트코인 오스트레일리아(Bitcoin Australia)에 3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쿠코인은 호주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쿠코인은 4백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거래액이 5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쿠코인은 이번 투자를 통해 호주 시장을 원활하게 개척하게 될 수 있을 듯하다. 쿠코인은 호주에 있는 하이 프로파일의 투자자들 타깃 비즈니스에 집중할계획이다. 현재 쿠코인은 현재 세 개의 시장만을 갖고 있다. 쿠코인에게 있어 이번 투자는 2년안에 30개 이상의 시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러 외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쿠코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30개 이상의 국가로 확장하는 것이지만 현재는 호주에 많은 투자자, 특히 많은 자산을 보유한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호주가 그들이 목표로 삼고 있는 국가이다.
호주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데 있어서 매우 진보적인 국가 중 하나이다. 호주는 블록체인 회사와 다양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고, 국내의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를 수용하기 시작했다. 인덱스 펀드와 암호화폐 금고 또한 호주에서 이미 출시 된 상태여서, 암호화폐 통화 생태계가 잘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6&idx=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