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2 10:20:01
기사수정



엔지니어들은 Shelley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Byron 단계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Cardano 1.5의 출시로 카르다노는 Byron 시대에서 Shelley 시대로의 전환을 시작했음을 알렸습니다. 이제 Shelley가 현재 진행중인 작업과 그 전환이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약 6개월 전, 우리는 모든 개발에 대한 노력을 Shelley 코드베이스로 전환하는 작업을 거쳤고, 그 이후로 작업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Byron 코드 기반의 마지막 작업은 Cardano 1.4에서 완료되었으며, 1.5 부터는 Shelley로의 원활한 전환에 필요한 변경사항만 수행하도록 작업을 제한했습니다.

Shelley 코드베이스는 Byron 코드베이스의 확장일 뿐만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기반입니다.

Shelley 시대를 위해 우리는 스테이킹 및 위임 기능을 비롯 시스템을 재구성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Byron 코드에서 많은 구조적 한계를 해결할 수 있었고, 지난 비디오에서 논의한 준형식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Byron과 Shelley의 블록체인에 대한 공식 수학적 규격을 탑재한 검증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4월 17일에 있을 IOHK Summit에서 자세한 내용고 사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개발이 완료되면 우리가 코드의 사양에 맞춰 올바르게 구현한다는 증거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 품질에 있어 흥미로운 단계적 변화로 우리 업계에 첫 번째 변환점이 될 것입니다.

 

[원활한 전환]

 

우리는 Byron에서 Shelley로의 전환을 매우 조심하고 신중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이 전환은 규칙의 중대한 변화일 뿐만 아니라, 하나의 코드베이스에서 다른 코드베이스로의 이동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전환 과정을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Shelley로의 전환은 하나의 하드포크를 수반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기술적으로 매우 어려운 포크 방식이지만, 카르다노 프로토콜 자체에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드포크는 기존의 업데이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최소한의 작업만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다이달로스를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하드포크에 대해 다른 다이달로스 업데이트와 매우 유사한 형태로 갈 것이기 때문에 업데이트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두 개의 하드포크에 대해 우리는 새로운 시대의 규칙을 포함하는 업데이트를 비활성 상태로 배포한 후에 몇 주 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하드 포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혼란을 피하기 위한 열쇠입니다. 하드 포크가 진행되는 순간에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하드포크와 일반적인 정기적 업데이트의 차이점은 소프트웨어 릴리즈와 하드 포크 활성화 간의 업데이트는 필수적이라는 부분입니다.

다이달로스 사용자들에게는 표준 업데이트 시스템을 통해 발생할 예정입니다. 거래소는 수동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지만 몇 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왜 두 번의 하드포크가 필요한가?]

 

Byron에서 Shelley로의 전환은 중간의 과도기를 거침에 따라 간단해집니다. 전환기에 들어가기 위한 하드포크(Ouroboros BFT) 가 있고, Shelley 시대로 접어들어가기 위한 두 번째 하드포크(Shelley)가 있습니다.

Byron 시대에서는 Ouroboros Classic을 사용하고 Shelley 시대에서는 Ouroboros Genesis (Ouroboros Praos의 확장판)를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복잡한 프로토콜입니다. 전체 노드의 단일 구현을 통해 하드포크를 원활하게 관리하려면 하드포크 전후 과정에 규칙을 구현해야 합니다. Byron에서 Shelley로 가는 직접적인 하드포크는 Ouroboros Classic, Ouroboros Genesis 및 모든 유효한 기타 규칙을 이해하기 위한 단일 구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는 실로 매우 복잡한 전망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Byron 버전의 Ouroboros Classic은 완벽한 합의를 유지하기 위해 새롭게 구현되는 것에서 복제되어야 할 몇 가지 복잡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과도기 시대를 구성해 Ouroboros의 간단한 변종 버전인인 Ouroboros BF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Byron 코드베이스는 Ouroboros Classic과 Ouroboros BFT만 이해하면 되고 Shelley 코드베이스는 Ouroboros BFT와 Ouroboros Genesis만 이해하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쪽도 Ouroboros Classic과 Ouroboros Genesis 모두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이것은 새로운 Shelley 코드베이스가 Ouroboros Classic의 Byron 구현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복제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복잡성을 매우 줄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프트웨어에서 복잡성은 적입니다.

 

[과도기 시대]

 

이제 Cardano 1.5 릴리즈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실제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Cardano 1.5 릴리즈는 Byron 코드베이스가 Ouroboros BFT를 이해하기 시작하는 릴리즈로, 우리가 몇 주 안에 처음으로 관리되는 하드포크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하드포크 이후, 우리는 Ouroboros BFT를 사용하여 과도기 시대로 변화할 것이며 새로운 코드베이스가 개발됨에 따라 시간이 전개될수록 새로운 코드베이스를 발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나중에 Shelley 릴리즈에 사용될 새로운 코드베이스지만 처음에는 Ouroboros BFT를 사용하여 전환 중에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이 전환 기간 동안 위임 및 스테이킹용 테스트 네트워크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처음에 이 테스트넷은 셸리 규칙의 하위 집합을 사용하지만 전체적인 Shelley 규칙이 구현되고 테스트넷을 계속 진행함에 따라 발견된 다른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이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Shelley 규칙의 전체 구현에 만족하게 된다면, 우리는 메인넷에 새로운 코드 기반의 업데이트를 배포할 것입니다. 그리고 몇 주 후 우리는 하드포크를 활성화 할 것이고 마침내 메인넷의 Shelley 시대의 돌입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Cardano 1.5 릴리즈는 어떠한 주요 기능이나 다이달로스의 점진적인 개선 또는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아니라, Byron 시대의 종말의 시작과 Shelley 시대로의 전환 과정을 나타내는 이정표입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2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