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1 09:20:01
기사수정



국제 간 결제 중심의 프로젝트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리플의 파트너인 SBI 홀딩스는 소액 이전을 위한 현금 없는 지불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회사인 MoneyTap의 설립을 알리는 공지문을 발표했다.

공지사항에는 MoneyTap의 목적이 설명되어 있다.

‘머니 탭’은 개인 간 직접 송금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실시간이며 편안한 앱으로 1년 365일 24시간 직접 은행에서 은행 계좌로 입금할 수 있다. 은행 계좌번호 외에도 휴대전화 번호나 QR코드(* 2, 3)를 이용해 송금처를 특정하고, 이를 지문과 같은 생체 인증과 결합해 송금하는 송금 기능도 있다.

이 앱은 리플의 xCurrent 기술을 사용하며, 이 공지는 두 기업 간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준다.

머니탭은 미국 내 리플의 전폭적인 협력을 통해, 그리고 외환 통합 컨소시엄 및 기타 금융기관에 참가하는 것 외에도 신기술 등의 도입을 더욱 촉진함으로써 혁신을 더욱 가속화한다.

앞서 일본 은행들이 2025년 오사카 엑스포까지 리플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힌 기타오 요시타카 SBI홀딩스 사장 겸 대표이사는 코인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리플의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머니탭(MoneyTap)은 리플의 “xCurrent” 분산 원장 기술을 사용하는 개방형 결제 네트워크로, 예를 들어 CAFIS(신용카드에 주로 초점을 맞춘 공유 온라인 시스템)와 같은 높은 유지관리 비용과 수수료가 불필요하며 우리는 머니 탭에서 ‘XRP’를 활용한 외화 송금 기능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확실히 리플은 은행업계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일본의 거대 인터넷 기업인 GMO는 최근 SBI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은 것 외에도 일본 투자자의 약 절반이 2019년에 XRP 토큰이 가장 많이 오를 것으로 믿는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2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