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11:20:02
기사수정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이 암호화폐 내에서 주요 인물들의 순자산/자산가치를 알아내기 위해 블록체인 데이터를 깊이 파고드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테트라스 캐피털을 이끌고 있는 알렉스 수나르보그는 최근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의 재정 상태에 대해 공개했다.

수나르보그는 공개된 지갑을 분석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이더스캔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은 현재 24번째 순위의 이더리움(ERC 토큰들은 계산하지 않음) 계정의 키를 소유하고 있다고 수나르보그는 설명했다.

 


해당 지갑은 현재 자산 순환 공급의 0.332%인 350,003 ETH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가격 평가에서  50,000,000달러(업비트 기준 약 533억원)로 평가되고 있다.

수나르보그는 비탈릭이 처음에 받은 금액과 현재 잔액의 차이는 2017년 6월부터 2018년 2월 사이에 완료되었다고 알려진 일련의 현금 인출 때문이라고 추측하였다. 이때, 판매로 비탈릭은 약 4천만 달러(약 450억원)의 순익을 얻었을 것이라고 그는 추측했다.

지난 달, 비탈릭 부테린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80% 이상이 이더리움이라 밝힌 바 있다. 이더리움 외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지캐시(ZEC), 카이버네트워크(KNC), 오미세고(OMG), 어거(REP), 메이커(MKR) 코인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2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