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07:20:01
기사수정



시장 총액 기준으로 8번째인 ‘스텔라 루멘스[XLM]와 ‘stellar.org’는 지난 며칠 간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암호화폐는 IBM 블록체인 월드 와이어의 일부로 국가 간 장벽을 초월한 즉각적인 거래에 사용될 것이다. 결제 솔루션은 스텔라 프로토콜의 지원을 받아 50여 개국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Stellar.org의 CTO인 제드 맥칼렙(Jed McCaleb)과 IBM의 블록체인과 디지털 통화의 부사장인 제시 룬드(Jesse Lund)는 Money 20/20 회의에서 재무 포함을 가능하게 하는 암호화폐에 대해 말했으며 그들은 또한 결제 분야에서 암호화폐가 이룬 진전에 대해 말했다.

제시 룬드는 이 새로운 조치가 금융 포함 측면에서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은행과 송금자들이 더 빠르고 더 저렴한 거래에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했다. 룬드는 디지털 통화는 분명히 재무 통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고, 그것 이 관심 분야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명의 성인이 있지만 금융 서비스나 은행 계좌에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10억 명 이상이 디지털 가치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게 포인트다. 비록 이 신흥 경제 일부에 실질적인 은행 업무를 알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실제로 이전보다 훨씬 더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 더 많은 돈을 가져올 수 있다는 거다.”

그는 이 요인이 결제산업 성장의 이유라고 말하며 덧붙였다.

“수입이나 시장 점유율을 다른 몇몇 기존 사업자들로부터 빼앗는 것이 아니다. 세계 금융 경제의 일부가 될 수 있는 인구가 20억 명에 달하기 때문에 실제로 새로운 사업이 탄생하고 있다.”

다음은 제드 맥칼렙이 결제 산업에서 암호화폐 도입의 진전에 대해 말한 것이다. 맥칼렙은 암호화폐 영역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결제 시 암호화폐를 도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과소평가”했다고 말했으며, 그는 8년 넘게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이유는 결제는 정말로 네트워크 효과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이다. 아직 존재하지 않지만, 성취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한 가지 공통점을 동시에 채택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과 같은 컨소시엄을 조직하는 것이며, 월드 와이어가 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맥칼렙은 그 뒤를 이어 비록 큰 진전이 없었지만, 그러한 노력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한번에 모든 것을 가져오게 되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효과와 잘 굴러가는지에 대해 봐야 한다. 내년부터는 상황이 정말 뜨거워지기 시작할 것이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2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