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2 10:20:01
기사수정



비트코인이 연간 작은 나라만큼 전기를 많이 쓴다는 이야기는 이 시점에서 거의 “튤립 파동”나 “닷컴 거품”과 비교된다. 그렇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전력이 권력에 굶주려 있지만 그것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완전한 그림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과잉 에너지를 재활용하든 오프 그리드의 재생 에너지 자원을 사용하는 채굴업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해낸 예가 있다.

 

비트코인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 자원에 대한 원동력이 되는가?

비트코인 서브레딧에 대한 게시물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자 한 명이 하락세 시장 기간 동안 비트코인 채굴의 수익성이 떨어진다는 점에 비추어 태양 에너지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원본 포스터인 Canese는 태양에너지가 패널을 통해 사용 가능한 가장 저렴한 형태의 전력뿐만 아니라 세금과 전력망에서 전력을 이전하지 않아도 되는 세금으로 인한 절감액이 7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절감으로 덕택에 가격 하락과 비트코인 채굴 하드웨어로 인해 S9 Antminer 유닛의 연이은 운영이 수익성을 얻게 되었다. Canese는 설정에 대한 많은 질문 중 하나에 다음과 같이 응답했다.

“실제로 그리드에서 실행할 때 수익을 얻지 못한다. 24시간 가동할 수 있는 배터리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환경친화적인 레디터가 사용하는 유일한 에너지 절약 방법은 채굴자에 전력을 공급하는 태양 전기뿐이다.

Canese는 “한랭한 나라”의 밝혀지지 않은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상당히 큰 규모의 하드웨어(S9s, 몇 대의 서버, 카사노드 포함)덕분에 난방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지하실은 연중 주변 7도에 머무르기 때문에 컴퓨터 장비의 과열을 막기 위한 에어컨도 필요조건에 따라 불필요하다.

 

비트코인 채굴은 친환경적으로 가나?

재활용된 열에너지를 가진 Canese의 태양에너지 비트코인 채굴의 예는 다른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 고출력 컴퓨터 칩의 과잉 에너지를 투입하는 아이디어를 실험하는 비트코인 채굴의 첫 번째 사례는 아니다.

2017년, NewsBTC는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움직이는 시베리아 오두막에서 난방 시스템을 만드는 데 성공했던 두 명의 러시아 기업가에 대해, 그 당시, 매달 430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 재산은 값싼 수력발전소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위치의 기후를 감안할 때 중앙 난방기가 절대 필수인 매년 9개월 동안 이 유닛에서 발생하는 열이 많이 필요하다.

비슷하게, 농작물을 데우기 위해 채굴의 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토마토 재배 기간을 연장하기를 원했던 체코의 사업가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마침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락세 시장에서의 암호화폐 가격의 하락은 대규모 채굴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에너지 소비를 해결하도록 강요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화석 연료로 생산된 전기에 의존하기 보다는 재생 가능하고 깨끗한 에너지 자원을 탐색하게 되었다.

저렴한 수력 발전으로 유명한 캐나다의 일부 지역의 소규모 산업 단지로 옮겨가는 채굴 사례는 낭비가 있다고 비난받는 산업에서 더 큰 효율성을 향한 분명한 추진력을 보여준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1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