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2 08:20:01
기사수정



리플의 Xpring은 블록체인 게임 개발업체에 1억 달러를 투자하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스타트업인 포르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젊은 신생 기업은 2월에 처음 발표되었고, 이전에는 카밤(Kabam)에서 모바일 게임과 e스포츠를 담당했던 케빈 추(Kevin Chou)가 주도한다.

포르테(Forte)의 리더쉽 명단은 전 가라지게임스(GarageGames)와 Unity의 GM이였던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카밤의 직원 웨이크포드(Kent Wakeford)와 웨이 겡(Wei Geng), 그리고 기술에는 VC 메쉬 벨란키(Mesh Vellanki)가 맡았다.

케빈 추(Kevin Chou)는 출시 당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소액 거래 중심 게임 산업이 성숙되고 통합됨에 따라 그 결과 혁신이 정체되었다. 블록체인 기술은 새로운 성장 동력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플은 자금을 제공하고 포르테는 리플과 함께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과 함께 펀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일러는 오늘 발표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혁신은 거의 모든 형태의 디지털 상호작용에 대한 엄청난 잠재력을 열어준다.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1,4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산업으로, 우리는 이 사업이 블록체인 기술의 무결성과 복원력으로부터 막대한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믿는다.”

포르테는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제작하고 출시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수 있게 하며, 출시 후 참여를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포르테의 제품은 리플의 XRP 토큰과 컨테이너 기반의 호스팅 솔루션인 코디우스(Codius)와 오픈소스 인터렛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을 활용한다.

포르테의 리플과의 제휴는 트론, EOS, 이더리움을 포함한 복수의 블록체인으로 이루어지며 개발자 마인드쉐어를 위해 경쟁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 같은 대형 기술 플랫폼은 게임을 중심으로 자체 블록체인을 선보이고 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 스낵뉴스(속보)와 차트분석 앱에서만 이용 가능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1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