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21:00:01
기사수정

인도 금융 규제기관인 인도 증권거래소가 영국, 일본, 스위스 현지에 ICO 및 암호화폐 거래 시장 조사를 위해 연구팀을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인도 증권거래소는 해당 국가가 암호화폐를 어떤 식으로 규제하는지 그리고 ICO 시장의 현황은 어떠한지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 인도의 증권감독 당국의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증권거래소는 정기적으로 해외 순방을 했다. 인도 증권거래소는 2017-2018년 연간 보고서를 통해 일부 관리들을 일본, 영국, 스위스에 파견해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에 대처하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연구 투어는 국제 규제기관과의 협력을 향상하는 데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시스템과 메커니즘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보탬이 된다는 입장이다. 

인도 당국이 다른 국가의 암호화폐 접근방식에 관심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인도 증권거래소뿐만 아니라 최근 인도의 중앙은행인 외환은행도 암호화폐에 관한 2017-2018년 연간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해당 보고서에는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으며 특히 일본과 한국을 중심으로 분석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인도 중앙은행은 현재 화폐 발행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도 화폐 루피와 연동되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발행 방법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9&idx=490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