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14:00:01
기사수정

시장 리서치 및 컨설팅 기업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의 발표에 따르면 곧 그리스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대시와 같은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ATM 기기의 수가 많이 증가할 예정이다. 현재, 그리스에는 총 5대의 암호화폐 ATM 기기가 있으며, 이 중 4대는 아테네에 나머지 1대는 테살로니키에 있다.

최근 그리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ATM 기기가 곧 그리스 국내의 다른 도시들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그리스 소재 암호화폐 ATM 기업 테스 캐시 헬라스(Thess Cash Hellas)의 공동 설립자 스테파노스 겟소풀로스(Stefanos Getsopoulos)는 그리스 북쪽 지역에 암호화폐 ATM 기기 3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켓앤마켓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암호화폐 ATM 시장 가치 예상액은 1억4천4백5십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현재 시장 가치 1천6백3십만 달러의 8배나 되는 금액이다. 터무니없어 보이는 금액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2017년부터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 ATM 시장이 50% 이상 성장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가능성이 적다고 치부할 수 없을 듯하다. 

현재 전 세계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의 수는 3,650대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달 초 조사된 3,500대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수치이다. 또한, 전 세계 암호화폐 ATM의 약 73%가 북미에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북미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공급업체들이 있는 등 좋은 투자 및 제품 개발 환경을 갖추고 있어 암호화폐 ATM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1&idx=474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1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