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10:00:00
기사수정


▲ 외신 "아일랜드 블록체인 산업 발전 가속화...5억 유로 펀드 조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아일랜드 딜로이트 EMEA 블록체인 랩 COO 앤서니 데이(Anthony Day)가 "현재 아일랜드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코인베이스, 컨센시스, 왁스맨 PR 등의 기업들이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에 새로운 사무실을 오픈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아일랜드 정부는 이미 자국의 기술 혁신을 위해 약 5억 유로의 펀드를 조성했다"며 "블록체인 등 기술 개발을 위해 기업 및 연구단체는 해당 펀드에 신청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IBM 블록체인 부사장 "최소 2곳 미국 메이저 은행, 스테이블코인 발행 고려중"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IBM 블록체인 부문 부사장 제시 룬드(Jesse Lund)가 "최소 2곳의 미국 메이저 은행이 현재 JP 모건과 같이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검토 중"이라며 "이미 해당 두 은행과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관련해 초기 협의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한국 BNK 금융지주의 부산은행, 필리핀의 RCBC(Rizal Commercial Banking Corp.) 등 미국 외 6개 은행과 디지털 화폐와 관련해 협업을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 리플 CTO "현행 증권법 모호한 부분 多...리플 발전 저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 재단 CTO가 "현재 암호화폐에 대한 증권법은 모호한 부분이 많다"며 "이러한 부분때문에 XRP의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XRP는 유틸리티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증권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9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