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윙클보스 캐피탈 파트너 "스테이블코인, 인터넷 결제 수요 만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윙클보스 캐피탈(Winklevoss Capital)의 파트너인 스털링 위즈키(Sterling Witzke)가 인터뷰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은 인터넷 결제의 수요에 맞게 완벽하게 설계되어 있다"며 "암호화폐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꾸준히 인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크립토 도저, 10ETH 상당 인형 수집 이용자 나타나
이더리움 기반 댑 게임 크립토 도저에서 10 ETH 상당의 인형을 수집한 이용자가 나왔다. 현재 시세로 약 155 만원이다. 크립토 도저는 인형 수집 게임으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다양한 가치의 인형을 모을 수 있다. 가장 가치가 높은 인형의 가격은 70 ETH다. 앞서 지난 3월 초 한 크립토 도저 유저는 7 ETH 상당의 인형을 수집한 바 있다. 크립토 도저는 지난 3월 7일 출시한 후 1주일만에 댑 게임 원조 '크립토 키티'를 꺽고 이더리움 기반 게임 순위 1위(거래량 기준)에 올라섰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 도저의 개발사 및 유통사인 수퍼트리의 최성원 대표는 "해당 유저 외에도 많은 유저들이 일평균 수 만원대의 인형들을 획득하고 있다. 과거 온라인 게임을 통해 개발사와 유통사가 돈을 벌었다면, 이제는 블록체인 기반 댑 게임을 통해 유저들이 직접 돈을 벌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SBI그룹, 자회사 설립...블록체인 송금 서비스 '머니탭' 제공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SBI그룹이 전날(19일) 지분 100%를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개인 송금 전문 자회사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기존 개인 송금 애플리케이션인 '머니탭(Money Tap)'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머니탭은 SBI 홀딩스와 Ripple, 주요 대형 은행 등이 투자한 SBI Ripple Asia가 운영했지만, 초기 투자 유치를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머니탭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송금 서비스로, 스미신 SBI넷을 비롯한 현지 3개 은행을 통한 거래가 가능하다. 계좌번호가 없어도 QR코드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이체가 가능하며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머니탭은 현재 다수 은행 기관과 투자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